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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차만들기

차량 기술 발전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와 연비 큰 폭 향상

by ruahryu 2022. 1. 16.

차량 기술 개발에 힘입어 신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와 연비의 큰 폭 향상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추정치 실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사상 최저이며 연비는 사상 최고를 기록하고 있음

2020년 모델에서는 모든 신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평균 7g/ml 감소한 349g/ml로 지금까지 측정된 기록 중 가장 낮은 기록이라고 합니다. 연비 역시 0.5mpg 증가한 25.4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2004년 이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4%, 연비는 32%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기간 동안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연비는 16년 중 13년 만에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1975년 이후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연비의 추세는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습니다.

 

 

모든 차량 유형은 사상 최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록,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이 유행함에 따라 이점 상쇄

차량은 세단/왜건, 자동차 SUV, 트럭 SUV, 픽업 트럭, 미니밴/밴의 5가지 차량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자동차와 트럭 SUV의 구분은 4륜 구동 이상 중량 임계값을 초과하는 SUV를 일반적으로 트럭으로 규제하고 트럭 SUV로 분류하는 규제 정의를 따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2륜구동 SUV는 자동차 규격이 적용돼 차종 SUV로 분류되며, 5개 차종 모두 2020년식 사상 최고 연비, 사상 최저 수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록했습니다. 미내밴/밴, 자동차 SUV, 세단/왜건 모두 연비가 0.9 mpg 증가했고 트럭 SUV는 0.3 mpg, 픽업도 0.2 mpg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인 신차시장은 세단/왜건 차량 유형에서 트럭 SUV와 자동차 SUV의 조합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단과 왜건 차량은 시장의 31%로 2013년까지의 시장 점유율인 50%를 훨씬 밑도는 상황이며, 1975년의 시장 점유율 80%에는 훨씬 미치지 못합니다. 

 

반대로 2020년식 트럭 SUV는 39%는, 자동차 SUV 1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비가 가장 높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적은 차량 유형인 세단/왜건보다 연비가 더 낮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높은 차량인 SUV의 유행 추세는 각 차량 유형의 개선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상쇄되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SUV 차량의 유행

 

평균 신차 연비, 마력, 중량 및 공간 모두 사상 최고 수준 달성

전반적인 차량 트렌드는 차량 기술과 디자인 차량분포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정 차량의 중량이나 마력이 증가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하고 연비가 낮아질 수 있으며, 그 외에는 모두 동일합니다. 

 

이경우 4개의 타이어로 둘러싸인 면적이나 발자국으로 측정한 대형 차량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높고 연비가 더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발생량 추적은 온실가스 발생을 규정하는 국제 표준을 준수하면 전기 자동차는 배기관 배출량이 전혀 없지만, 중량, 마력, 차량 크기는 차량 연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04년 이전 20년 동안기술 혁신과 시장 동향은 일반적으로 차량 크기와 중량 증가로 인해 차량 출력과 중량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낳았고 평규 신차 연비는 꾸준히 감소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2004년 이후 기술 혁신과 시장의 요청으로 평균 신차 연비는 32%, 마력은 17%, 중량은 1% 증가했습니다. 

 

2008년부터 2020년까지 5개 차종에서 연비가 증가했고 4개 차종에서 마력이 증가했습니다. 각 차량 유형 내에서 중량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기술 중심의 변화로 인해 평균적인 신차의 전반적인 마력과 탄소배출량 감소를 이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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