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백 차량은 실용성이 강조된 차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량 받아온 차량 형태입니다. 해치백 차량의 기본 특성과 구조적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해치백 차량의 기본 특성
해치백(Hatchback) 차량은 차량 뒤쪽에 화물 출입문(이것이 해치)이 있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해치라 불리는 화물 출입문은 일반적으로 상단에 경첩이 있는 리프트 게이트이기 때문에 트렁크를 쉽게 열고 통과시킬 수 있는 차량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치백 차량은 스테이션왜건 차량과 유사한 점을 가지고 있지만 국가별로 이 두 유형의 차량을 구분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해치백 차량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차량 내부 후면에 트렁크를 가지고 있어 아주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화물을 많이 가지고 다니거나 자주 이용해야 하는 직업이나 가족 구성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구조적으로 아주 유용한 기본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차량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치백 차량의 구성
해치백 차량은 흔히 3도어 차량과 5 도어 차량으로 구분합니다. 3 도어 해치백 차량은 일반적으로 2개의 승객 출입문과 해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5 도어 해치백 차량은 2개의 전방 승객 출입문, 2열 좌석을 위한 2개의 도어 그리고 해치로 구성됩니다.
해치백 차량은 1930년대부터 사용되었으나, 해치백이라는 용어는 1970년부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해치백 차량은 종종 차체 스타일의 옵션으로, 콤팩트, 패밀리 카, 럭셔리 카 등 다양한 종류의 옵션을 가지게 됩니다.
해치백 차량은 세단 차량과는 별도의 모델로 판매가 가능하지만, 후면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비슷한 스타일을 보여 줍니다.
해치백 차량의 구조 특성
해치백 차량은 일반적으로 A, B, C 기둥으로 알려진 세 개의 기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A 필러는 프런트 휠과 조수석 컴파트먼트 사이에 있습니다.
B 필러는 프론트 조수석 컴파트먼트와 2열 및 카고 컴파트먼트 사이에 존재합니다. C 필러는 보통 뒷바퀴 뒤에 위치합니다. 5 도어 해치백 차량과 스테이션왜건 차량의 주요 차이점은 스테이션왜건의 후면에 일반적으로 D 필러가 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차량 후면의 해치에는 화물들을 싣는 트렁크가 존재하며, 해치백 차량은 특히 길거나 부피가 큰 물체를 적재하는데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해치백 차량의 기타 옵션들
동일한 모델의 해치백과 세단 버전은 드라이브 트레인 옵션을 포함하여 A 필러 포워드에서 동일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세단 버전의 4륜 구동(4WD) 모델은 해치백 버전의 4번 구동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해치백 차량은 해치백의 뒷부분이 갑자기 잘려 세단보다 짧은 경우가 많은 반면, 세단의 뒷부분은 경사가 더 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일부 스포츠카는 제한된 화물 공간을 보완하기 위해 해치백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해치백은 보통 별도의 모델이 아닌 특정 모델의 차체 옵션으로 판매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차량은 특히 프런트 엔드에서 최대한 많은 구성 요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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